본문 바로가기
일상재능

흔한남매 메모리게임 집콕 보드게임

by 홍가네농원 2021. 3. 23.
728x90

흔한남매 메모리게임 집곡 보드게임

조카가 놀러 오면 항상 같이 하는 집콕 보드게임이 있다. 요즘처럼 봄철 미세먼지 등으로 외출이 힘들 때면 어김없이 흔한남매 메모리게임을 한다.

 

집콕 보드게임으로 딱 알맞는 게임이다. 처음엔 흔한남매가 누구인지 몰라서 조카에게 살짝 물어보니 엄청 유명한 유튜버이자 개그맨이라고 얘기해 주었다. 

 

알고 보니 흔한남매 전용 TV 채널과 유튜브 채널 그리고 만화책과 책, 보드게임, 굿즈 등 흔한남매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와 여러 파생 상품이 상당히 많았다. 말 그대로 셀럽이었다. 

 

보드게임의 일종인 흔한남매 메모리게임은 상당한 기억력을 요구한다. 기억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게임 원칙은 간단했다. 

 

우선 카드를 엎어놓고 두 장씩 카드를 뒤집어 같은 그림이 나오면 그 카드를 가지게 된다. 윷놀이처럼 윳이나 모나 나오면 한번 기회를 주는 것처럼 같은 그림의 카드를 뽑은 사람이 한번 더 카드를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나름의 원칙을 세우기도 한다.

 

승패를 결정하는 방식은 모든 카드를 뒤집고 나서 카드에 그려진 별의 갯수를 세어 숫자가 높게 나온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눈썰미와 순간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 이길 확률이 매우 높고 내 카드 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카드를 뒤집을 때도 그 위치를 집중해서 관찰해야 한다.

 

집콕 보드게임으로 흔한남매 메모리게임을 가족과 함께 즐겨보는 것을 추천해본다. 보드게임을 통해 본인의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을 덤으로 얻을 수도 있다.

 

 

 

흔한남매 메모리게임, 집중력과 기억력을 요구하는 보드게임이다.

 

 

 

그림처럼 똑같은 그림의 카드를 찾아야 한다.

 

 

 

우선 바닥에 카드에 깔고 뒤집어 놓는다.

 

 

 

서로 한번의 기회에 두 장의 카드를 뒤집으면서 같은 그림을 계속 찾아야 한다.

그림처럼 운좋게 별 세 개의 똑같은 그림의 카드를 뒤집으면 엄청난 행운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