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능

배당금 높은 주식 투자(ft. 한라홀딩스)

by 홍가네농원 2020. 12. 25.
728x90

배당금 높은 주식 투자(ft. 한라홀딩스)

국내 주식 시장이 연일 뜨겁다.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지난 12월 24일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2,800선을 돌파하였다. 대장주이자 우량주인 삼성전자의 주가가 5% 이상 급등하였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이른바 쌍끌이 매수에 힘입어 2,800을 가뿐하게 넘어섰다. 

 

연말이 되면 배당금 높은 주식에 개인을 비롯한 기관 투자자가 연일 몰리곤 한다. 이른바 배당주의 매력 발산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좋은 실적을 거둔 기업의 경우 연말 배당과 더불어 특별 배당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있어 심리적 기대감에 투자금이 이들 기업의 주식에 자연히 쏠리게 된다.  

 

다음 주면 올해의 배당락일(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날)이 29일이라서 28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우량주인 삼성전자 주식은 이미 투자의 일환으로 조금씩 사모으고 있지만 매력적인 배당주가 눈에 띄어 배당락일을 앞두고 매수 진행을 하였다.

 

28일 이후 배당주의 배당락이 살짝 염려되기도 했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주식 가격에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이만한 배당금을 주는 기업도 드물어 일단 매수 버튼을 눌렀다.  

 

코로나가 종식되고 여행을 갈 수 있는 시기가 오면 배당금을 조금씩 모아 이 자금으로 1년에 한 번씩 국내외 여행을 다녀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종의 여행적금이라 할 수 있다. 하루빨리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는 날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려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