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재능

가시오가피 나물 무침 만들기(ft. 가시오가피순)

by 홍가네농원 2021. 4. 16.
728x90

가시오가피 나물 무침 만들기(ft. 가시오가피순)

 

복숭아 나무 소독을 위해 과수원에 가보니 주변에 머위와 가시오가피가 지천에 널려 있었다. 머위는 지난번에 먹을 만큼 채취해 와서 이번에는 가시오가피 나물 무침을 만들기 위해 가시오가피순을 채취하였다.

 

사실 말로만 가시오가피를 전해 들었지 실제로 생김새를 보고 채취해보기는 처음이었다. 정말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그냥 산에 있는 풀이나 다름없었다. 

 

TV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에 출연하는 사람들이 약초와 산나물에 대한 지식이 박사급이 되었는지 가시오가피를 채취해 보면서 언뜻 알 수 있었다.

 

처음 채취해보는 초보자임에도 불구하고 가시오가피를 구분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눈으로 보기에 특유의 생김새가 다른 잎사귀와 비교해 바로 티가 나기 때문에 쉽게 채취할 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가시오가피 나무이자 가시오가피순이었다.

 

 

 

가시오가피순의 자세한 생김새. 한 끼 나물 반찬으로 먹을 만큼만 채취하였다.

 

 

 

가시오가피순으로 나물 무침을 하기 위해선 우선 끓는 물에 데쳐야 한다.

 

 

 

펄펄 끓는 물에 가시오가피순을 한번 데쳐내고 찬물에 헹궈서 물을 꼭 짜내고 준비해준다.

 

 

 

자세히 보면 가시오가피순에서 돋아난 미세한 가시들이 보인다.

 

 

 

다진 마늘과 깨소금을 넣어준다.

 

 

 

고추장도 세 스푼 정도 넉넉하게 넣어준다.

 

 

 

참기름이나 들기름도 넣어줘 고소함을 더해준다. 그리고 조물조물 무쳐낸다.

 

 

 

가시오가피순 나물 무침 완성, 쌉쌀하면서 은근 매력있는 건강한 나물 무침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