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생활

셀프세차장에서 저렴하게 세차하는 방법(ft. 2000원 세차)

by 홍가네농원 2022. 3. 6.
728x90

셀프세차장에서 저렴하게 세차하는 방법(ft. 2000원 세차)

셀프세차장에서 비교적 최저가에 가깝게 셀프세차를 하는 방법을 공유해 보렵니다. 준비물은 무엇보다도 빠른 몸동작과 발놀림 원활한 동선짜기와 과감한 생략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계 세차장은 약 50,000원 가량의 주유를 해야 3,000원에 자동세차를 할 수 있거나 주유가 없으면 소형차 기준 4,000~5,000원 내외에서 세차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검색을 통해 찾는 물건을 최저가 구입에 성공을 하면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 있듯이 세차비용 역시 최저가에 가깝게 지불하면 소비에 있어 나름의 전략적 승리를 한 듯 약간의 희열을 느끼곤 합니다. 

 

셀프세차장마다 다르지만 기본 1,500원~2,000원에 약 1분30초에서 2분 남짓한 시간이 제공됩니다. 이 시간에 안에 승부를 봐야 합니다. 고압수로 자동차에 먼저 물을 뿌리고 솔로 비눗칠하고 다시 헹굼 고압수로 헹구는데까지 2분 안쪽으로 셀프세차를 끝내야 합니다.

 

 

세차비눗칠모습

 

 

시간이 조금 빠듯할 수 있지만 서두에서 얘기했듯이 빠른 몸동작과 발놀림, 원활한 동선짜기와 과감한 생략 전략이 있으면 비교적 만족스럽게 셀프세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첫째, 처음 초벌 고압수를 뿌려줄 때 본네트 앞쪽에서 트렁크 쪽으로 일직선상으로 쭉쭉 밀어내듯이 고압수를 뿌려주거나 빠른 발놀림으로 차량 한바퀴를 돌며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이 고압수를 뿌려줍니다. 이과정은 약 15초~20초 내외면 마칠 수 있습니다.

 

둘째, 솔로 비눗칠까지 고려한다면 앞유리와 뒷유리, 사이드 유리쪽은 과감히 생략해 줍니다. 고압수 만으로도 유리 표면은 충분히 깨끗해지므로 비눗칠 솔로 인한 유리 스크래치 예방과 시간지체를 줄이기 위해 이 작업은 과감히 건너뛰어 줍니다. 이 과정은 약 20초~30초 내외로 끝내줍니다. 

 

셋째, 마지막으로 헹굼과정입니다. 본래 비눗칠을 하면 자동차 겉면에 있는 때를 불려야하나 최저가를 지향하는 우리에게는 그럴만한 여유가 없습니다.

 

 

고압수를자동차에뿌리는모습

 

 

중간에 비눗칠 버튼, 헹굼버튼을 별도로 눌러야하니 2인 1조로 세차를 하면 어벤저스급 환상의 팀조합을 이룰 수 있습니다. 

 

헹굼은 고압수를 자동차의 높은 곳에서 아래쪽으로 쓸어내듯이 물을 뿌려주거나 혹은 본네트 쪽에서 트렁크쪽 방향으로 고압수를 쭉쭉 뿌리면서 비누칠된 겉면을 고압수로 닦아내주면서 트렁크쪽으로 이동해 마무해 줍니다. 이때 휠하우스나 휠쪽에서 헹굼시간을 지체하지 않도록 합니다.

 

SUV 차량이나 대형 차량은 이 방법으로 셀프세차를 끝내기에는 무리수가 있지만 경차나 소형차는 조금 서두른다면 충분히 가능한 방법입니다. 관건은 무엇보다도 지체없는 빠른 동선 이동과 발놀림입니다.

 

 

고압수를자동차바퀴에뿌리는모습

 

 

자동차 외관의 청결함을 크게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께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일 수도 있으나 자동차의 겉면이 어느정도 깨끗하게 정리되는 선에서 마무리를 원하시는 분께는 괜찮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목표는 최저가 셀프세차이니 이 정도면 성공적이다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