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재능

푸팟퐁커리 만들기(ft. 백파더)

by 홍가네농원 2021. 1. 28.
728x90

지난번에 만들어 놓았던 백파더 카레가 남아있어 이번에는 태국 음식인 푸팟퐁커리를 우리나라 스타일로 변형한 푸팟퐁커리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마찬가지로 가급적 백파더가 선보임 레시피대로 조리를 했다.  

 

우선 필요한 주요 재료 목록은 게맛살, 흰 우유, 식초, 설탕, 달걀, 피시소스 만약 피시소스가 없다면 까나리 액젓이나 멸치액젓을 활용하면 된다. 

 

원조 푸팟퐁커리에는 꽃게가 들어간다. 꽃게 대신에 게맛살을 활용한다. 먼저 게맛살을 납작하게 눌러 펴준다. 그런다음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궁중팬에 올려 노릇노릇하게 튀기듯이 구워준다.

 

기존에 만들어 놓았던 백파더 카레에 흰 우유 200ml를 넣어준다. 흰 우유 대신에 코코넛밀크를 넣어주면 훨씬 더 맛있다고 한다.

 

 

흰 우유를 넣은 카레를 강불에 끓여준다. 

 

 

피시소스, 까나리액젓, 멸치액젓 중에 집에있는 재료를 하나 골라 1.5 큰술을 넣어준다. 

 

 

식초는 2 큰술을 넣어준다.

 

 

이제 노릇노릇하게 구워놓은 게맛살을 카레에 넣을 차례이다.

 

 

게맛살을 넣고 잘 저어준다. 

 

 

설탕을 2/3정도 넣어준다. 중간에 간을 보면서 설탕을 가감한다. 그런데 문제는 원조 푸팟퐁커리를 아쉽게도 한번도 먹어본 경험이 없어 어떤 맛이 나는지? 배경지식이 전혀 없다는 사실이다. 이게 맞는 맛인지 알 길이 없었다. 쏨땀하고 팟타이는 먹어봤는데...

 

 

달걀 1개를 넣고 조금 더 끓여주면 한국식 푸팟퐁커리가 완성된다.

 

 

드디어 완성된 한국식 푸팟퐁커리 

 

 

흰 쌀밥위에 한국식 푸팟퐁커리를 듬뿍 올려주고 고명을 살짝 얹어주면 대망의 푸팟퐁커리 완성, 맛은 뭐랄까? 새콤하면서도 다소 이국적인 카레의 맛이랄까? 알로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