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재능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 만들기 후루룩 야식 메뉴로 추천

by 홍가네농원 2022. 1. 5.
728x90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 후루룩 야식 메뉴로 추천

평소 EBS 최고의 요리비결을 즐겨보는 편인데 때마침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이 레시피로 소개되고 있었다. 얼른 레시피를 적어두고 똑같이 한번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을 만들어 보았다. 

 

무엇보다도 비교적 재료가 간단해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우선 메밀국수 1인분 약 100그램 필요하다. 스파케티처럼 오백원짜리 동전 한 개 크기로 양을 조절하면 된다. 

 

쪽파 20그램, 쪽파가 없으면 대파를 잘게 썰어서 사용해도 된다. 조미김 말고 그냥 김 5그램 한 장이면 충분하다. 진간장 2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 마늘 반큰술, 들기름 1큰술, 깨소금 반큰술이면 모든 재료 완성이다.  

 

쪽파를 송송 먼저 썰어준다. 그리고나서 끓는 물에 메밀국수 면을 2분 정도 삶아주고 삶은 메밀국수 면을 찬물에 헹궈준 후에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준다.

 

달군 팬에 김 한 장을 구어준 다음 비닐봉지에 구운 김을 넣고 잘게 부숴준다. 이어서 들기름 메밀국수 양념을 만들어 준다. 

 

 

윤기좔좔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

 

 

다진 쪽파나 송송 썰기한 대파에 진간장 두 큰술, 매실청 한 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들기름 한 큰술, 깨소금 반큰술을 넣어 섞어 양념을 만들어 준다. 

 

물기를 제거한 메밀국수 면에 양념과 김가루를 넣어 골고루 양념이 배이도록 섞어준다. 그릇에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을 담고 고명으로 남은 쪽파를 올리면 된다. 

 

출출할 때 야식으로 먹으면 안성맞춤인 들기름 메밀국수 비빔면 완성, 촉촉하게 입안을 감싸는 들기름의 고소한 맛과 향이 메밀국수 면에 잘 배어 식감이 일품이었다. 

 

그리고 잘 구워진 구수한 김의 향이 양념에 잘 녹아내려 훌륭한 조화를 이루었다. 여기에 일반 소면을 쓰지 않고 소화가 잘되는 메밀국수 면을 사용해서 속이 너무나도 편했고 예전에 막국수의 본고장 춘천보다 맛있게 먹었던 양구 메밀 막국수가 생각날 정도였다.

728x90

댓글